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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대폰, “iOS13 품은 아이폰6S 요금제 상관없이 0원, 에어팟2 전원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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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필강채 작성일19-06-09 14:24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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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이 ‘역대 가장 큰 변화’ 라는 평가를 받는 차세대 모바일 플랫폼 iOS13 버전을 공개했다.

가장 큰 변화는 ‘다크모드’ 의 도입이다. 다크모드란 흰색 배경 대신 검은색 화면으로 바뀌는 반전 화면 모드를 의미한다. 이는 사용자가 어두운 환경에서 사용하는 데 최적화 된 모드다. 이 밖에도 애플은 안면 인식 인증 기능인 페이스ID의 잠금해제 속도가 30% 빨라져 앱 실행 속도도 2배 가량 빨라졌다고 설명했다.

에어팟 사용자들의 편의성도 향상된다.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에 문자메시지가 수신되면 시리가 자동으로 읽어주는 기능이 추가되며 사용자는 음성을 통해 답장도 가능하다.

IOS13은 올 가을을 기점으로 구동되며 아이폰6S부터 지원 될 예정이다.

한편, 이에 발 맞춰 네이버 카페 ‘국대폰’ 이 아이폰6S를 대상으로 요금제 상관없이 0원 판매와 더불어 사은품으로 애플 정품 ‘에어팟2세대’ 를 구매자 전원에게 지급한다고 전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국대폰은 회원 수 83만 명이 활동 중인 온라인 스마트폰 공동 구매 카페로 각종 특가 프로모션,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여 블로그, 언론 매체, 포스트, 지식인, SNS 등에 소개되어 실시간 이슈에 올랐던 카페로 이번 iOS13 업데이트 소식을 전달 받아 전국 상위대리점을 통해 아이폰6S 재고 수급을 마쳤으며, 구매자 전원에게 에어팟 2세대를 100% 지급하여 아이폰6S 재고 정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이 국대폰 측 설명이다.

또한, 국대폰에서 진행 중인 아이폰6S 프로모션은 한정 재고로 진행되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이 외에도 황금재고로 알려진 아이폰8과 지난해 단종 선언된 아이폰X, 아이폰7, 갤럭시S8, S9 등 다양한 제조사별 주력 모델도 특가 판매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국대폰’ 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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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연구원 보고서·· "입주초기 광역버스 중심의 광역교통체계 구축해야"

[CBS노컷뉴스 동규 기자]

(자료 그래픽)지난해 9월 정부가 발표한 수도권 3기 신도시의 광역교통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서울로 출퇴근 하는 신도시의 광역교통 수요를 감소시켜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또 입주초기 광역버스 중심의 광역교통체계 구축 등의 대책마련이 필요하다는 제안도 도출됐다.

경기연구원이 9일 발표한 '수도권 3기 신도시 광역교통대책 추진방안' 보고서에 따르면 3기 신도시는 서울과 인접해 있거나 서울 경계로부터 2km 이내에 위치해 있어 서울 도심까지 30분 출퇴근이 가능한 도시를 만드는 것이 3기 신도시 광역교통의 목표다.

지난 1, 2기 신도시 개발은 도로와 철도 건설, 연계 도로 확충과 철도 연장 등 여러 교통대책을 추진했음에도 광역교통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수도권정비계획법' 등에 따라 경기도에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 규제된 상태에서 주택만 공급돼 서울로 출퇴근하는 광역교통수요를 줄이지 못했기 때문이다.

또 아파트 입주시점은 6년 정도 걸리는 반면 도로 및 철도 건설의 완공시점은 10년 이상으로, 교통시설이 적기에 공급되지 않아 신도시 입주민은 큰 교통 불편을 겪어야 했다.

이같은 상황에서 신도시 주민들의 대중교통 수단인 광역버스의 신설⋅증차마저도 행정기관 간 갈등으로 원활히 이루어지지 못해 교통 불편을 심화시켰다.

조응래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서울로 출퇴근하는 광역교통수요를 줄이기 위해서는 신도시에 계획된 자족용지를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한 지역의 성장 동력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테헤란로에 있던 많은 벤처기업들이 이전한 이후 서울에서 오히려 경기도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판교 테크노밸리의 성공사례를 모델로 발전 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조 선임연구위원은 또 “신도시 입주 초기에는 교통시설이 부족하므로 광역버스 중심의 교통체계를 구축하고, 환승시간 단축을 위해 소규모 환승정류장 등 편리한 환승체계도 갖춰야 한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2기 신도시에서는 광역교통개선대책 사업비 31조 원 중에서 집행실적이 66.6%에 그쳤던 만큼, 3기 신도시에서는 광역교통개선대책 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 위원은 수도권 3기 신도시 광역교통대책의 개선방안으로는 ▲3기 신도시 자족기능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일자리 계획 수립 ▲입주 초기 광역버스 중심의 광역교통체계 구축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신속한 추진 및 변경기준 강화 ▲철도건설 효과를 최대화시키는 노선 및 역사 계획 수립 ▲철도 수준의 정시성과 편리성을 갖는 Super BRT(간선급행버스) 건설 ▲소규모 환승체계 개선사업 우선 추진 등을 제안했다.

그는 특히 “광역교통사업 예산확보를 위해 교통시설특별회계법을 개정해 버스계정 및 광역교통계정을 설치하는 방안도 검토할 필요가 있다”라며 “지난 5월 광역버스를 국가 사무로 전환하기로 함에 따라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의 광역버스 운영계획과 협의조정 기능을 강화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정부는 주택시장 안정을 위해 남양주 왕숙, 하남 교산, 인천 계양, 과천, 고양 창릉, 부천 대장 등 6개 지구에 주택 30만 호를 공급하는 수도권 3기 신도시 계획을 발표한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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